타이탄의 도구들: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비밀
- 팀 페리스 지음, 토네이도(2017) *알라딘 단독 리커버 특별판
읽은 지는 좀 되었지만 조금 늦은 서평을 쓴다.
나는 소장하고 싶은 책이 아니면 잘 구매를 하지 않는다. 예전에는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거의 구매를 하는 편이었는데, 그렇게 하니까 집에 책이 너무 많이 쌓이기도 하고 한번 보고 말 책들이 너무 많아서 이제는 되도록이면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서 보고, 추천받은 책이나 정말 읽고 싶었던 책만 구매하고 있다.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Tools of Titans)』은 ‘이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이라 평가받는 팀 페리스가 2017년 출간한 베스트셀러인데, 팀 페리스는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라는 책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이 너무 유명하고 많은 찬사를 받은 책이라, 언젠가는 읽어봐야지 하다가 올해가 되어서야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도서관에서 빌려 읽다가 내용이 좋아 소장해 읽으려고 구매했다. 마침 알라딘에서 리커버 특별판이 나왔길래 이걸로 주문했는데, 표지도 예쁘고 같이 온 알라딘 굿즈도 마음에 쏙 들었다 :)
이 책의 제목인 ‘타이탄(titan)’은 ‘거인’이라는 뜻으로, 팀 페리스가 예전에 진행한 팟캐스트 방송인 <팀 페리스 쇼>에서 전 세계 200명의 유명인들에게 성공비법을 인터뷰했는데, 이 때 출연한 성공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엮은 책이다. 이들이 ‘거인(타이탄)’이기 때문에 책 이름을 ‘타이탄의 도구들’이라 지었다고.
팀 페리스 본인은 굉장한 메모광이라고 한다. 무려 18살 이후부터 자신의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겨 왔으며, 그래서 자신이 이뤄낸 성공을 다시 하고 싶다면 책장에서 그 때 썼던 일기를 펼쳐본다고 한다. 이를테면 살을 빼고 싶을 땐, 다이어트를 성공했을 때 썼던 일기를 보고 똑같이 따라해 살을 뺀다고. (wow)
그 중에서도 이 책 ‘타이탄의 도구들’은 그의 가장 소중한 보물이다. 전 세계 유명인들의 성공 비법을 모은 책이며, 그들과 직접 소통하며 성공 비법을 실천하니 자신의 삶이 이전과 많이 달라졌다고 한다. 성공을 하고 싶으면 그걸 이미 이룬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보고 따라하라는 말이 있는데 그가 산증인인 셈이다. 나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고, 알게 된 것들을 내 생활에 적용해보면서 이전보다는 발전한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성공하고 싶을 때 그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에는 무려 61가지의 성공비법이 나오는데, 좋은 내용들 그리고 참고하고 싶은 부분들이 많아 하나씩 포스트잇으로 북마크하다가 너무 많아져버렸다.ㅋㅋㅋ 그만큼 다시 보고 싶을 정도로 좋은 내용이 많았다.
1장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2장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3장은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사람들의 비밀’ 편으로 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1장 내용이 가장 좋았고 3장부터는 내용이 좀 별로였다. 특히 잘 때 칠리패드 사용하라고 하는데... 약간 ppl같은 느낌도 들었다.(실제로 칠리패드를 검색해보니 이 책을 언급하면서 파는 사이트도 있었다. -_-;)
인상깊었던 구절 요약
-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에 하는 일들이 루틴으로 정해져 있다. 일찍 일어나는게 중요한 게 아니라 아침을 얼마나 일관적으로 시작하느냐가 중요하다.
- 아침에 일어나 이부자리 정리, 명상, 차 마시기, 1분 동안 같은 동작 반복, 감사일기 쓰기를 하라. 전부 다 할 필요는 없고 하루에 1가지 이상만 실천해도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된다.
- 사회초년생일 때 누군가의 밑에서 일해보는 것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다. ‘안테암불로’가 되어라.
- 성공하기 위해선 큰 리스크를 감수하라. 어떤 일을 시작했을 때, 완전 최악의 상황과 최고의 상황이 되었을 때를 상상해보라. 최악의 상황이 될 가능성도 낮고, 최고가 될 가능성도 낮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디에 베팅해야 하겠는가?
-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우리가 꼭 해야 하는 일인 경우가 많다. 성공은 그 사람이 얼마나 많은 불편한 대화를 기꺼이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로 측정된다.
- 내 것을 나누기를 아까워하지 말라. 자세한 설명으로 사람들을 도울수록 나 또한 도움을 얻게 된다.
- 자신이 제대로 가고 있는지 잘 모르겠을 때, 남들은 다 잘 아는 거 같을 때는 걱정하지 마라. 사실 남들도 잘 모른다. 그리고 꼭 알 필요도 없다. 그냥 앞으로 가면 된다.
-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은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하루를 일거리로 가득 채우지 않으며 편안함과 느긋함에 둘러싸여 일한다.
- 죽을 때까지 우리에게는 날마다 수많은 일들이 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인생은 주어진 50문제를 다 풀어야 하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을 골라내 답을 찾는 사람에게 신은 더 큰 기회를 주어왔다.
- 자신을 더 많이 알리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그 시간에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단순히 잘하는(good) 사람이 아닌 위대한(great)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한다.
- 이 세상에는 정말 똑똑하고 능력 있는 사람은 많지만, 자신의 일에 영혼까지 쏟아 붓는 위대한 사람은 별로 없다.
- 모든 것을 기록해두어라.
- 가장 훌륭한 걸작은 늘 관객을 갈라놓는다. 이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광적으로 싫어하는 사람들로 평가가 나뉜다면 그건 큰 성공이다.
- 눈에 보이는 발전이 없을 때 나타나는 좌절감은 탁월함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필수불가결한 일이다.
- 발전과 성과가 없다고 해서 자꾸만 자신의 생각과 자세를 바꾸는 건 좋지 않다. 자신만의 심플하지만 단단한 루틴과 습관을 계속 지켜나가야 한다.
- 당신은 혼자가 아니며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사람이다.
그리고 이 책 사서 같이 온 알라딘 굿즈는 오묘한 느낌의 원형 메모리폼 방석인데 너무 푹신하고 좋다! 완전 잘 쓰는 중. (알라딘은 굿즈를 너무 잘 만들어서 굿즈 때문에라도 책을 사고싶게 한다 ㅋ_ㅋ)
'Life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 투 원>, 창업에 앞서 '이 질문' 해보셨나요? (0) | 2022.04.05 |
---|---|
너무 열심히 하는 게 문제일 수 있다니 - 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5) | 2022.04.01 |
<불편한 편의점> 힘든 시기인 요즘,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16) | 2022.02.22 |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추천하는 힐링책,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 (22) | 2022.02.10 |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델리를 성공시킨 켈리최의 비법 (10) | 2022.01.29 |